토지주택연구원은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국민경제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토지주택연구원은 토지/주택 분야의 종합 연구기관이자 공기업 부설 연구소로서 전문적이며 현장중심의 연구개발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공기업 경영을 위한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토지, 주택, 도시, 건설 분야의 우수한 전문 연구인력과 기술개발 노하우를 보유한 LHI는 LH 사업에 적용 가능한 선진 정책을 발굴하고 최적화된 계획기법 및 기술개발을 통해 "든든한 국민생활 파트너 with LH" 이라는 LH 비전 달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의 정책 수립과 효율적 집행을 지원하여 대형 국책사업의 차질없는 추진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기본 주거성능을 시험하고, 미래 대응 주택기술을 선도하는 주택성능연구개발센터를 구축하고, 도시재생, 스마트 국토 성장 기반 구축, 환경 위기에 대응하는 지속가능한 환경관리 기술, 선진 주거복지 모델 개발, 해외도시개발 등 LH의 미래를 위한 선도형 R&D에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LH 연구원은 사회적 가치 실현과 국토가치 및 토지/주택사업의 성장동력을 창출하고, 상생과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주도하는 최고의 연구기관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top